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원작 웹툰을 구독하던 두터운 팬층과 더불어 탄탄한 스토리, 자극적인 소재, 배우들의 열연이 맞물려 제작된 작품이라 인기 1순위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한다. 총 7부작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줄거리를 총정리하고 다량의 스포가 포함된 결말을 남겨보도록 하겠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김모미가 인터넷 방송 BJ 마스크걸이 되고 세 번의 살인을 저지른 살인마가 되는 과정을 다룬 작품이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전개와 범죄, 미스터리, 느와르 장르의 드라마로 스포를 원치 않는다면 스포 없는 후기를 남긴 하단의 문서를 참고하길 바란다. 

 

 

 

 

마스크걸 줄거리 총정리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제작진 : 감독/각본 김용훈
출연진 : 고현정 (김모미 / 죄수번호 1047), 나나 (김모미 / 아름), 이한별 (김모미 / 마스크걸), 안재홍 (주오남), 염혜란 (김경자)
부작 : 7부작
국가 : 한국 
오픈일 : 2023.08.18
장르 : 스릴러, 느와르
OTT : 넷플릭스 
원작 : 웹툰 마스크걸 

 

 

 

 

 

마스크걸 김모미 이한별

 

평소에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밤에는 마스크로 얼굴은 가린 채 몸매와 춤실력을 뽐내는 인터넷 방송 BJ 마스크걸로 활동하는 김모미(이한별). 같은 회사에 재직 중인 팀장님을 짝사랑하지만, 동료 아름이와 팀장이 내연 관계라는 걸 알게 된 이후 충격에 빠진다. 짝사랑 실패로 인한 실연의 아픔이 어찌나 컸는지 필름이 끊길 때까지 술을 마시고, 옷을 헐벗은 채 인터넷 방송까지 한다. 그로 인한 결과는 '인터넷 방송 정지'.

 

짝사랑에도 실패하고 방송까지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자 김모미는 한없이 우울감에 빠져 위로받을 대상을 찾는다. 김모미는 자신의 방송 애청자던 '핸섬스님'을 만나기로 한다. 

 

마스크걸 주오남 안재홍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던 이가 있었다. 바로 김모미와 같은 회사에 재직 중이던 주오남(안재홍). 그는 평소 마스크걸 방송 애청자이자 '전생에 원빈'이라는 닉네임으로 인터넷 방송계의 큰손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우연한 계기로 김모미가 마스크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로 그에게 김모미는 특별한 사람으로 각인되었다. 그는 탈모에 뚱뚱한 체격으로 인해 늘 어딘가 모르게 주눅 들어 보이는 인물인데, 밤이 되면 인터넷상에서 김모미처럼 180도 다른 사람으로 변신한다. 

 

마스크걸 주오남 안재홍

 

핸섬스님은 겉으로는 온갖 스위트한 척은 다 하지만 사실상 원나잇을 하려는 흑심을 품고 있었다. 그는 마스크걸을 만나서 원니잇할 속셈으로 인터넷 방송 커뮤니티에 실시간으로 후기를 업로드하고 있었다. 하지만 김모미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자 둘은 육탄전을 벌이고... 그 과정에서 김모미는 의도치 않은 살인을 하게 된다. 그게 그녀의 첫 번째 살인이었다. 

 

주오남은 가까스로 김모미와 연락이 닿아 그녀를 찾아가고, 김모미를 대신해서 살해 현장을 수습한다. 여기서 반전이 일어나는데, 핸섬스님은 사실상 잠깐 기절했던 거고 아직 살아있었다. 충분히 살릴 수 있는 상황임에도 현장을 수습하던 주오남은 당황해하며 핸섬스님을 가격하고 살해한다. 

 

김모미는 살인사건 이후 제2의 인생을 살아가려 한다. 주오남은 자신을 두고 새롭게 시작하려는 김모미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핸섬스님과 별반 다르지 않게 김모미의 몸을 탐하고 이성의 끈을 놓고 만다. 건너지 말아야 하는 강을 건너버린 주오남, 김모미는 분노를 느끼며 주오남을 죽이는 두 번째 살인을 한다. 

 

마스크걸 김경자 염혜란

 

자신의 하나뿐인 아들 주오남이 실종되고, 뒤이어 살인되었다는 것까지 알게 된 김경자(염혜란). 경찰 수사에 답답함을 느끼고 직접 김모미를 찾아 나선다. 김모미를 찾기 위해 컴퓨터도 새로 배우고 요즘 유행하는 말까지 섭렵하기에 이른다. 노력 끝에 김모미로 추정되는 김춘애(한재이)를 찾는다.  

 

마스크걸 김춘애

 

김춘애는 김경자에게 붙잡히고 온갖 고문을 당하며 죽을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김춘애는 억울하다며 김모미가 누군지 알고 있으니 찾아주겠다고 김경자를 회유하면서 가까스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여기서 김춘애가 어쩌다 쇼걸이 되었는지의 서사가 나온다.

 

김춘애는 학창 시절 못생긴 외모로 인해 김모미처럼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린 인물이다. 심지어 좋아하던 최부용(이준영)에게 이용당하고 깊은 마음의 상처를 입는다. 자신을 돈 목적으로만 이용하던 최부용을 나락으로 떨어뜨리기 위해, 아이돌로 데뷔한 그의 과거를 폭로한다. 그리고 김춘애는 예뻐지고 싶은 욕망을 성형으로 이룬다. 예쁜 외모를 갖게 된 김춘애, 그녀는 우연히 최부용과 마주친다. 김춘애는 자신의 폭로 때문에 아이돌에서 순식간에 게임폐인이 되어버린 최부용에게 죄책감을 느끼고, 갈 곳 없는 그가 머물 수 있도록 동거를 제안한다.   

 

마스크걸 아름이 나나

 

그 시각, 김모미는 아름이(나나)라는 이름의 쇼걸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었다. 김모미는 살인자라는 과거로 인해 고시원에 숨어 살고 있었다. 김춘애는 김경자에게 붙잡혔을 당시, 자신이 김모미에게 원한을 품은 사람이라고 말했지만 사실상 둘은 둘도 없는 절친한 사이였다. 김춘애와 김모미 두 사람은 예뻐지고 싶었던 과거, 외모로 인해 사람들에게 상처받았던 과거가 모두 닮아 있었다. 김춘애는 자신과 닮은 김모미를 지켜주고 싶었다. 

 

그렇게 김모미와 김춘애는 함께 도주하기로 한다. 김모미는 김경자로부터, 김춘애는 과거 폭로 사실을 알아버리고 매일같이 자신을 폭행하던 최부용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선택한 길이었다. 이때 최부용은 김춘애가 도망가려는 걸 알아차리고, 그 과정에서 김춘애와 김모미는 최부용을 함께 살해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김경자가 두 사람을 뒤쫓고 있었다. 

 

마스크걸 김경자 염혜란

 

김경자는 김모미와 김춘애를 둘 다 죽이려 한다. 이 과정에서 김춘애는 김경자의 총에 맞아 목숨을 잃고 말고,,, 김경자 역시 정신을 잃고 만다. 김모미는 김경자를 차에 태워서 물에 빠뜨리고 더 이상 자신을 뒤쫓지 못하도록 한다. 

 

마스크걸 아름이 나나

 

시간이 흘러 김모미는 모든 살해 혐의를 인정했다. 그토록 원하던 사람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범죄자 신분으로 받게 된 김모미. 그녀는 무기징역을 선고받는다. 

 

마스크걸 고현정

 

사실 김모미는 홀몸이 아니었다. 뱃속에는 주오남과의 사이에서 생긴 아기가 자라고 있었다. 김모미는 아기 이름을 '김미모'라고 짓고 엄마에게 맡긴다. 김모미는 살인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기에 아기가 갓 태어났을 때만 봤을 뿐, 그 이후로 오랜 시간 동안 딸과 연락도 하지 못하고 아기가 자라는 과정을 알지 못한다. 

 

 

 

 

 

마스크걸 결말 스포 

 

마스크걸 김모미 고현정

 

교도소에 입소한 김모미(고현정)는 죄수번호 1047로 불린다. 처음에는 교도소 내 부조리로 인해 매일같이 독방 처지였지만 시간이 흘러 모범수로 잘 지내는 듯 보인다. 

 

마스크걸 김미모

 

김모미가 교도소에 있는 시간이 흐를수록 바깥세상에선 김미모(신예서)가 할머니 손에서 자라고 있었다. 살인마의 딸이라는 딱지가 붙은 김미모의 삶은 결코 행복하지 않았다. 학교에는 연쇄살인마 마스크걸의 딸이라는 소문으로 인해 친구 하나 없었고, 친구들을 때리며 문제를 일으키는 바람에 전학 다니기 일쑤였다. 김미모가 이렇게 삐뚤어진 데에는 김경자의 영향이 컸다. 

 

마스크걸 김경자

 

죽은 줄 알았던 김경자는 사실 살아있었다. 경찰의 수사를 피하기 위해 김모미처럼 성형으로 페이스오프를 하고, 계속 김미모의 곁을 맴돌고 있었다. 김경자는 김미모에게 사근사근한 떡볶이집 할머니처럼 대했지만, 김미모가 마스크걸 딸이라고 소문내고 김미모가 엇나가게끔 뒤에서 조종한 장본인이었다. 

 

그리고 가출한 김미모를 자신의 집으로 유인하고, 김모미가 자신과 똑같은 고통을 받게끔 복수를 준비한다. 

 

마스크걸 김모미

 

김모미는 김경자가 자신의 딸에게 접근했다는 걸 알게 되고 탈옥을 감행한다. 김모미는 딸이 있는 김경자의 집으로 향하고, 두 여자의 처절한 싸움이 시작된다. 김모미 모친의 신고 전화를 받고 경찰이 출동하고, 김모미는 다행히 목숨을 건진다. 하지만 김모미는 총을 겨눈 김경자에 의해, 그리고 김경자는 경찰에 의해 두 사람은 모두 죽게 된다. 

 

그렇게 두 여자가 지은 죄로 인해 아무 잘못도 없는 김미모만 살아남는다.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외모 콤플렉스가 있던 김미모, 삐뚤어진 모성애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김경자. 두 여자의 끝은 비극적인 결말이었고, 그 과정에서 죄 없는 피해자들이 속출했다. 외모를 고친다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 그리고 그녀의 살인이 과연 정당화될 수 있을까? 지금까지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줄거리와 결말 리뷰였다. 

 

* 마스크걸 출연진 인스타그램이 궁금하다면? 

 

마스크걸 / 이한별 인스타그램

마스크걸 / 나나 인스타그램

마스크걸 / 고현정 인스타그램

주오남 / 안재홍 인스타그램

김춘애 / 한재이 인스타그램

김미모 / 신예서 인스타그램 

김예춘 / 김민서 인스타그램

반응형